수원문화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원문화원 원장 이·취임식…제22대 김봉식 신임 원장(경기일보)

작성자 : 수원문화원 날짜 : 22/08/16 10:57 조회 : 291
20220727580170.jpg

수원문화원이 제22대 김봉식 신임원장 체제의 문을 열었다.

수원문화원은 27일 오후 2시 수원특례시 팔달구에 위치한 수원문화원 대강당에서 제21·22대 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 박광온·김승원 국회의원 및 시·도의원 등 내외빈과 관계자를 포함한 400여명이 참석해 축하의 자리를 빛냈다.

염상덕 제18~21대 전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문화는 우리를 행복에 젖게 하는 샘물과도 같다. 수원문화원이 그 샘물을 길어올리는 마중물이 되도록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했다”면서 “문화가 소수의 전유물이 아닌, 수원특례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힘써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10여년 간 수원문화원장으로 재임하는 기간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김봉식 제22대 신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수원문화원은 수원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문화발전에 크나큰 역할을 해 왔다. 수원특례시를 대한민국의 진정한 문화 수도로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문화원 가족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전의 성과를 계승하고 한 단계 더 발전하는 문화원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이재준 수원특례시장도 축사로 자리를 빛냈다. 이 시장은 “끝 모를 헌신을 뒤로 하고 무거운 짐을 내려놓으시는 염상덕 원장님께는 경의를 표한다. 그리고 새롭게 수원문화원을 이끌어가실 김봉식 원장님께는 축하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수원문화원이 수원 문화의 가치를 지키는 버팀목이자 시민 주도 문화 융성의 견인차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상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