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원문화원·수원시박물관사업소, 역사문화 발전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수원문화원 날짜 : 20/11/16 17:38 조회 : 373

 

수원문화원과 수원시 박물관사업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원시의 역사문화발전을 위해 함께 하기로 했다.

문화원은 최근 수원시 박물관사업소와 함께 ‘역사·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수원 역사문화 관련 자료수집 및 조사 협력 ▶수원 역사문화 관련 자료 공유(기증 및 이관 등) ▶수원 역사문화 관련 출판물 등의 교환 ▶양 기관 사업 및 홍보 활동 협조 ▶기타 수원의 역사문화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약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염상덕 수원문화원장은 "수원문화원은 지금까지 향토문화 보존등의 사업을 계속 해 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수원시의 역사문화가 활성화되고 발전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중열 수원시 박물관사업소장은 "이번 협약식은 문화원과 박물관이 역사를 서로 교환하고 제공해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역사문화를 쉽게 접근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것"이라며 "박물관이나 문화원이 역사를 함께 수입하고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원문화원은 지난 2016년 수원의 역사문화를 정리한 ‘수원시사’를 발간했으며 향토사료조사 수입 발간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백창현기자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www.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