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M이코노미뉴스] 수원문화원, ‘제35회 수원특례시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작성자 : 수원문화원 날짜 : 24/02/16 09:32 조회 : 258

오는 24일 낮 12시 수원 화성행궁 광장... 윷놀이 사전 신청은 21일까지

 

수원문화원(원장 김봉식)이 정월 대보름을 맞아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오는 24일 낮 12시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펼쳐질 ‘제35회 수원특례시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은 우리의 전통과 민속놀이의 의미를 되새기고 수원시민의 화합과 단결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수원문화원이 주최·주관하고, 수원특례시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인 윷놀이 대회에는 총 128개 팀(1팀 4명)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 승부를 가리게 된다. 사전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수원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과 전통문화 행사도 함께 열리는데, 수원특례시민과 고향을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특히, 행궁 광장 내 중앙무대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의 흥겨운 노래자랑 한마당이 펼쳐지며, 대회 종료 후에는 시민들의 기쁨을 더해 줄 각종 상품 증정 및 경품 추첨 등도 준비돼 있다.

 

김봉식 수원문화원장은 “한해의 풍요와 안녕을 기원하는 정월 대보름을 맞아 가족, 이웃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면서 “우리의 대표 민속놀이인 윷놀이로 수원특례시민의 화합과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가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M이코노미뉴스] 경인 강소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