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원문화원, 4일 화성행궁 광장에서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경인일보)

작성자 : 수원문화원 날짜 : 23/02/02 14:22 조회 : 182
시윷사진.JPG

수원문화원은 정월 대보름을 맞아 오는 4일 12시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제34회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윷놀이와 제기 만들기, 떡메치기, 부럼깨기 등 민속놀이 체험이 마련돼 방문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 공예체험과 한복맵시자랑 같은 다양한 행사들이 사라져 가는 정원 대보름의 의미와 전통에 대해 일깨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식전공연으로는 수원두레보존회의 풍물 공연 '길놀이'가 준비돼 행사의 문을 열 예정이다. 이어 한 해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고 전통놀이인 '수원지신밟기'를 선보여 흥겨운 축제 한마당을 펼친다.

윷놀이 대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한 64개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해 승부를 가린다.

이와 함께 추진위원회에서 준비한 전 부침과 따뜻한 배추국 등 정월 대보름 음식을 현장에서 나눠 정을 함께하던 우리 민족의 전통적 정신과 미덕을 이어간다.

이밖에 수원 내 여러 기관에서 후원한 다양한 경품이 방문객들에게 전해진다.

김봉식 수원문화원장은 "정월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을 통해 참가자들이 우리의 대표적인 민속놀이인 윷놀이로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수원특례시민이 다함께 화합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경인일보,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김성주기자 ks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