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공항유치시민협의회-수원문화원, 군공항 이전 연대활동 MOU 체결 (서울뉴스통신)

작성자 : 수원문화원 날짜 : 23/07/29 16:13 조회 : 167

【경기·남부 = 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경기공항유치시민협의회(이하 시민협의회)와 수원문화원이 경기국제공항 건설 및 여론 조성을 위한 연대협력 업무협약(MOU)을 28일 체결했다.


수원문화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장성근 경기국제공항시민협의회 회장, 김봉식 수원문화원장 등 양 단체의 회원들과 화성·수원 시민단체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시민협의회는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론화하고자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MOU 체결에 앞서 경기국제공항 건설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장성근 시민협의회 회장과 김봉식 수원문화원 원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장성근 시민협의회 회장은 “군공항 부지를 활용하면 김해, 광주, 대구, 청주공항처럼 통합 신공항 개발을 국가예산 안들이고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며 “이 일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 만큼 앞으로 수원시민이 뭉쳐서 수원비행장을 이전하고 새로운 국제공항과 대한민국 항공 전투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김봉식 수원문화원 원장은 “이 일은 수원과 화성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문제인데 이를 좀 더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오늘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것”이라며 ”훌륭하고 뜻 있는 사업인 만큼 문화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단체들과 함께 연계해서 이 사업이 결실을 맺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시민협의회는 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릴레이 협약을 체결해나갈 계획이다.

출처 : 서울뉴스통신(http://www.sna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