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원문화원·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 공항 건설 위한 연대 체제 구축 (경기일보)

작성자 : 수원문화원 날짜 : 23/07/29 16:34 조회 : 134

28일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연대활동 MOU 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수원문화원 제공)

 

수원문화원이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와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연대 체제를 구축했다.

 

수원문화원과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는 28일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연대활동 MOU 체결식’을 열고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통한 미래가치 증진을 실현하는 데 있어 공동 대응 및 협력 체계 활성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협약식에는 수원문화원 이사진 40명, 시민협의회 20명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 주체들은 ▲경기국제공항 추진 상황 설명회 ▲단체 간 상호협력 사항 논의 ▲경기국제공항 유치 연대활동 등을 위한 협약 체결을 통해 향후 활동에 힘을 합쳐 대응하는 데 뜻을 모았다.

 

장성근 경기국제공항유치시민협의회 회장은 “시민협의회는 오랜 기간 경기국제공항 유치를 위해 다방면으로 힘써와 이번 협약식 역시 의미가 뜻깊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경기 남부 지역의 발전을 위한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 단체와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봉식 수원문화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경기국제공항 실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우리의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상호협력 관계를 공고하게 만들어가면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송상호 기자 /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